우리는 아침 시장 · 해물 바베큐 간사이 공항 크루징 어업 체험 등 이른바 어업이라는 틀을 넘어 다양한 것에 도전하고 관광객 등 유치에 노력하고있다 자격증취득과목은 어업 협동 조합 (오사카 센난시)와 연계하여 본교의 경력 세미나 제도를 이용하여 어항의 활성화 프로젝트에 임했습니다.

우리는 전년도에 자격증취득과목은 어항에서 개최하는 이벤트 디자인 제안 등을 실시하고 왔지만 올해 내용은 “어항의 PR 포스터 만들기“라는 내용으로 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포스터는 우리가 전년도의 이벤트 디자인 제안에 임한 때 한 필드 워크와 올해 2 학년과 합동으로 실시한 현장 등에서 「즐겁다!」· 「이런 경험 처음!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많은 분들이 꼭 알고 싶어!」라고 느낀 내용을 가져 오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만든 포스터를보고 많은 분들이 자격증취득과목은 어항에 와서 기쁩니다.

○ 한난 대학이 임하는 자신의 세미나 활동 “경력 세미나“
경력 세미나는 지역과 기업과 연계하여 사회가 안고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2017 년도는 41 경력 세미나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떤 활동도 본교의 실학 교육과 학부 교육을 구체적으로 실감 할 수있는 내용입니다. 꼭 참조하십시오.

최근 방일 외국인 급격한 증가는 환경의 변화에 누구나가 어딘가 안타까운 마음을 한 적이있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 국내인에게는 「당연」의 수, 외국인에게는 신기하고 특별한 관심사이거나 멋진 일로서 관심의 대상이되고있다 할이 적지 않다. PIA민간조사사의 주요 과목은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외국인 관광객에게 길을 묻는 일이 늘어 가게 앞에 늘어선 외국인 장사진 극히 보통으로 나타나게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언어의 벽이나 가치관의 차이에 자주 직면한다. 이 현상을 받아 선진국이라고 할 수있다 “국내“에 사는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문화에 대응하는 능력을 더 먹이 필요가 높아지고있다.

그래서 학생 인 우리는 방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길 안내 활동 “걷기 정보“와 이웃 나라의 문화를 깊이 알기 위해 “한국 문화 체험 회」를 실시하고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친숙한 문화를 접하는 것으로, 언어의 벽이나 가치관의 차이에서 생기는 편견과 불신 · 당황 스러움을 없애고 풀뿌리 국제 교류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하고있다. 이러한 산후관리사 활동이 일부 국내인이 안는 외국인에게 위화감을 불식에 연결 방일 외국인은 국내의 장점을 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다문화 공존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길 안내 자원 봉사 활동 “걷기 정보“
▶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영어 · 한국어를 이용한 길 안내 · 설문 조사
매월 2 ~ 3 번씩 토요일에 남해 난바역 중앙 개찰구를 거점으로 “걷는 정보“의 길 안내 자원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걷기 정보“의 길 안내는 관광 명소, 산후관리사 자격시험은 근처의 호텔 인근 역 구내 등 폭 넓은 범위의 길 안내를 대상으로했다. 방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는 국적 · 연령 · 체류 · 국내 목적 · 방문 장소 · 국내에 어려운 점 등을 조사했다.

▶ 서울 (아사쿠사 주변)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의식 조사
서울 (센소지 주변)을 중심으로 방일 외국인 250 명에게 국내 목적과 방문 장소, 국내의 인상 오사카 방문 가능성 등에 대해 조사 를 실시했다.

○ 이문화 이해와 체험 “한국 문화 체험 회」
주 오사카 한국 문화원의 협력하에 한난 대학 국제 커뮤니케이션 학부 1 학년을 대상으로 강의에서 문화 체험 회를 실시했다. 베이비시터는 한국 전통 무용의 피로와 전통 악기 “짱구“의 연주와 체험, 태권도의 성능을 시연 해달라고 이웃 나라 인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촉구했다.

▶ 과제 개선과 그 결과
“걷기 정보“의 길 안내 자원 봉사 활동은 곤란한 외국인을 돕기 위해 시작한 것이지만, 우리의 선한 의식과는 달리 낯선 우리 학생들에게 외국인 관광객은 “불신“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어떻게 해소 하느냐하는 과제가 있었다. 이 불신을 없애기 위해 먼저 영어 자원 봉사자로 표기 된 유니폼에 한국어와 중국어 표기를 더해 대학 이름도 표기 한 것으로 개선을 도모했다. 베이비시터 자격증 또한 길 안내시의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소의 철저 화와 국내 문화에 대한 학습을 심화 설문 조사 질문 사항 외에 국내의 문화를 소개하고, 상대국 문화에 대해 묻기로 대화의 탄력 질문을했다. 그 결과, 활동 초기에 비해 평균적으로 1 개월 당 20 쌍에서 45 쌍으로 길 안내 대상자를 늘릴 수 있었다. 또한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문화 비교의 대화가 탄력, 친구가 될 수있는 등 SNS로 연락 정도의 교류 관계의 구축으로 이어졌다 수 있었다.

한국 문화 체험 회에서는 이웃 나라 인 한국의 최근 K-POP에 관심이 있지만, 한국의 전통 문화에 눈을 향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현대의 요소를 도입하면서 전통을 친근하게 느끼고 체험 할 수있는 기획을 주 오사카 한국 문화원에 제안했다. 다이어트플래너 자격증은 그 결과 전통 무술 태권도와 K-POP을 융합 한 형태의 성능을 보여 주어, 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동시에 한국 문화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교양을 높이고, 이문화 이해에 기여 수 있었다. 이 경력 세미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 다각적 인 관점을 가지고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있는 적응 능력을 몸에 붙은 것은 큰 수확이었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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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의 활동 상황보고
우리 CHO 세미나 3 학년은 4 학년 인 선배들로부터 “걷는 정보“의 활동을 2017 년 3 월부터 점령했다. 문화를 직접 접할 수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을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스스로 능동적으로 발신 해 나가는 것이 바로 사람들의 도움이라고 3 개의 목표를 내걸고 “걷기 정보“활동의 발전을 도모했습니다. 활동의 인수 직후에는 익숙하지 않은 직장인들과의 메일 교환이나 외국인들과의 거리감, 세미나 생끼리의 상호 협조 등 불안과 당황도 많이있었습니다. 그러나 활동을 거듭함에 외국인들에 대한 적극적인 목소리 타리와 활발한 문화 교류가 이루어지고, 세미나 생 한사람 한사람의 제안도 활발 해지는 등 본 활동에 발전적인 개선을 볼 수 습니다. 이러한 귀중한 경험을 통해 문화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국내 문화의 매력을 재인식 할 수있었습니다. 문화 이기에 처음 만나는 많은 발견이 저를 성장 시켰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운영면에서는 주어진 것을 수동적으로 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행동 발신 해 나가는 주체성을 익힘과 동시에 전체를 정리하는 능력과 활동의 방향성을 보여줄 리더십과 행동력도 길러라 습니다. 본 활동을 통해 얻은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협조성은 직접 자신의 성장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경력 세미나 활동에 종사 한 경험이 내 강점이되고, 그것이 적극적인 취업 활동의 원동력이되고 있습니다.

○ 한난 대학 국제 커뮤니케이션 학부 이문화 이해 강의에 대해
매년 봄, 한난 대학 국제 커뮤니케이션 학부의 여러분에게, 오사카 한국 문화원과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이문화 이해 강의 “에 참가시켜 주실 것을 매우 고맙게 생각하며 동시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의를 들으시는 분의 많은 신입생 것으로,이 강의를 계기로 한국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받고, 이후 한국어 공부를 시작하고, 미술심리치료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한국에 여행하러 받는 같은 분 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년의 강의는 지금까지해온 전통 무용 공연과 전통 악기 체험 외에 처음 “태권도 시범“을 선보였다. 박력있는 퍼포먼스에 학생들로부터 큰 환호와 박수를 받고, 높은 관심을 가져 주실 것 같고, 이쪽으로도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악기 체험 대해서는, 모처럼 한국의 악기를 접할 수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더 많은 학생들에게 체험 해 주셨으면합니다,이를 계기로 한국의 악기를 배우기 시작하고, 그런 분들에 의한 공연 이 실현되면 좋을 것 같아요.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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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 커뮤니케이션 학부 조 (曺) 美庚 교수
이번 경력 세미나 생들은 선배들이 시작한 도전 활동의 바통을 이어받은 형태로이 활동을보다 충실하기 위해 매일 노력 해왔다. 추가 개선을 위해 서로가 브레인 스토밍하거나 스스로 이문화 체험에 외출하거나 이문화 이해를 도모하고, 외국인들이 국내 사람들에 요청하는 것을 조사하고 환대에 향하고있는 사람에 관한 조사 를하거나하면서 길 안내 정보 활동과 문화 교류 활동을 충실하게 노력해왔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국내식 환대를 살린 길 안내 나 국내의 전통 문화의 소개를 위해 각자의 어학 실력을 향상시키는 노력은 물론, 몸짓의 비 언어 커뮤니케이션도 구사하고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을 도모 해왔다. 외국인에게 길 안내 도중 말하자면 그들의 다양한 문화와 사고 방식도 만질 수 이문화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깊어지고 다양한 문화 교류에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외국인이 말하는 국내 문화에 대한 생각과 외국인이 관심을 가진 국내 문화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서, 결혼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재차 국내 문화의 아름다움에주의하고, 국내의 전통 문화에 관심이 비등하거나 일상 동안 물들어있는 국내 문화에 일어나고하여 자기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국내 문화에 대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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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증가하는 방일 외국인을 목격 길 안내 정보 활동을 통해 외국인과의 접하는 방법이나 개선해야 할 것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되었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이 경력 세미나 생들이 참을성 활동을 거듭하는 가운데 자신을 성장으로 이끌고있는 모습이 엿 보였다. 이 활동의 경험을 살려 더욱 충실한 나날을할수록 성장하는 자신의 역사를 만드는 것을 바라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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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E R T I F I C A T I O N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정보 안내 실용적으로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에 따르면 언어에 대한 이해는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언어의 가르침에 이러한 이론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아는 것을 반영하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론은 우리가 배우는 방법과 다르며 학생들이 어떻게 배우는 지, 또한 교사가 가르치는 방법에 유용하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그들 각자학생 및 교사는 자신의 다른 학습 방법을 생각하는 자신의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이 이론들에 누가 있습니까? 그리고이 이론들은 무엇입니까? 이 질문들에 답하기 위해 우리는 학습의 몇 가지 근본적인 이론을 보게됩니다. 1 강화 이론이 이론은 특히 스키너 교육 199 에 의해 행동 주의적 학교의 심리학과에서 개발되었다. 교육는 교육과 관련이없는 행동주의의 이러한 측면을보고있다. 학습자가 일상 생활에서 겪었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일에 관한 것입니다.

이 이론은 많은 역량 기반 교육 교육 이후 자격시험 이 필요하며, 많은 테이블을 필요로하는 업무용 기술과 곱셈 테이블과 같은 반복적 인 작업을 학습하는 데 유용하지만 고차원 학습은 관련되지 않습니다. 이 접근 방식에 대한 비판은 강하고 기계적이라는 것입니다. 교육 .3 인식 게슈탈트 접근법이 이론의 초점은 경험, 의미, 문제 해결 및통찰력의 개발의 중요성에 있습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는 이 이론이 개인이 하나씩 다른 개념을 발전 시켰으며 다른 상황에서 서로 다른 주관적 해석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시기에 다른 관심사를 가짐을 지적합니다. 이 이론은 학습자가 언어와 언어가 어느 정도 다른지를 아는 것으로 학습자와 매우 가깝습니다. 오늘날의 학습자의 특성에 매우 가깝습니다.

교육 자세한 내용은 3 장 참조자격시험 4 전체 론적 학습 이론이 이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많은 요소, 특히 지성, 감정, 신체 충동 교육 또는 욕망자격시험, 직관력 및 상상력으로 구성된 개인 성격의 구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교육 12 학습이 효과적 일 경우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이 이론은인지 게슈탈트 접근법에 대한 보완 이론에 관한 것입니다. 5 체험 학습이 이론에서 의 연구는 사람들이 학습에서 네 가지 방식으로 학습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교수법과 학습을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몇 가지 방법 론적 처방으로 인식되거나 제한된 표현을 기반으로 할 수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장에서 우리는 가르침이 학습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서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배우는 이론에 대해 조명 할 것입니다. 1 개 언어 강의 및 학습언어 교육과 학습은여전히 개인의 마음에 완벽하게 저장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것은 언어학, 사회 언어학, 심리 언어학 및 주로 응용 언어학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세부 지식과 같은 광범위한 지적 분야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획득 했음에 틀림 없다. 그렇다면이 분야에서 언어가 어떻게 역동적이고 실용적이 될 수 있습니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의 이론이 다음 그림 1에서 언어학, 응용 언어학 및 교육학의 세 가지 분야 간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캠벨 교육 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언어 과학과 언어 교육의 관계는 언어교수 이론의 발전에서 중요한 쟁점 중 하나로 떠 올랐습니다. 언어학응용 언어학교육학 그림 1 이론과 실천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의 모델언어학에서 시작된 의 이론에 따르면 언어에 대한 과학적 연구만으로는 교육학과 언어학 사이의 효과적인 관계를 유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후자는 이론을 실천에 연관시키고 언어를보다 효과적으로 만드는 데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세 가지 분야를 통합하기 위해은 개념적 틀에 세 가지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심리학, 사회학 및 인류학입니다. 이론과 실천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의 모델은 교육 가 동물 자격증의 이론을 주장하고 변형 한 것이다. 의 경우 사회 언어학 분야는 이론가와 실무자 사이의 관계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에 매우 흥미 롭다.

그는 언어 교육을 세 가지 주요 출처로 나눴다. 언어 설명, 일반 언어학언어 교육, 언어 학습 이론을위한 학습 이론 및 심리 언어학의 심리학사회에서의 언어 사용, 사회 언어학의 이론 언어 교육에서 우리가 이해할 수있는 것은 흥미로운 교육의 아말감이며, 각각은 실제로 교육 언어에 기여하며 초점은 교육 언어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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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정보 안내
WRITER : Admin | DATE : 20-09-01 | CATEGORY : INFORMAION
심리상담사란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사람들을 과학적 측정도구 사용이나 상담(면접)을 통해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방법을 활용하여 치료해줌으로써 다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 하는 임상 심리 상담 전문가를 말한다.


사회가 다변화되고 산업사회가 발전하면서 물질문명이 풍부해진 현대에는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심리적 갈등이나 과정이 매우 중요시 되고있는 실정이며, 특히 현재에는 임상심리분야의 전문적 활동이 더 이상 아동이나 청소년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성인, 부부, 가정, 노인문제 및 단체에까지 총 망라하여 사회적 문제로 급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심리상담사 업무의 역할은 영유아를 비롯하여 초, 중, 고생의 학습 심리상담은 물론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갈등 심리, 성인 등 일반인에게 있어 늘어나는 성피해 심리상담, 범죄 심리, 종교적 심리, 정신적 심리, 노인 심리상담 등 정서장애의 예방과 평가진단 및 치료에 촛점을 두고 있는 정신건강의 재활을 위한 심리상담업무로 그 역할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며 사회적 위치 또한 확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정신건강 이나 정서장애 등 고차원의 심리학적 전문지식과 사명감 등의 직업의식 함양을 위해 향 후 직무향상 교육과 연수과정을 제도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다.
전망 현대에는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심리적 갈등이나 과정이 매우 중요시 되고 있는 실정이며, 특히 현재에는 임상심리분야의 전문적 활동이 더 이상 아동이나 청소년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성인, 부부, 가정, 노인문제 및 단체의 예방과 평가진단 및 치료에 초점을 두고 정신건강의 재활을 위한 심리상담사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며 사회적 위치 또한 확고해질것이다.
(출처 : 경기도교육청 - 미래의 나를 찾아라 7탄 심리치료사)
최근 심리치료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러한 심리상담이나 치료를 이용하려는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심리시료사에는 아동심리, 노인심리, 미술심리, 청소년심리 상담사 등의 다양한 분류가 있으며, 위의 자격 중에서 학력의 제한 없이 전문적으로 교육받고, 창업이나 취업을 목적으로 한다면 아동심리치료사, 미술심리치료사, 노인심리치료사 등을 추천해본다.
직무 사회가 상담사 다변화되고 산업사회가 발전하면서 물질문명이 풍부해진 현대에는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심리적 갈등이나 과정이 매우 중요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현재에는 임상심리분야의 전문적 활동이 더이상 아동이나 청소년 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성인, 부부, 가정, 노인 문제 및 단체까지 총 망라하여 사회적 문제로 급속도로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심리상담사는 영유아를 비롯하여 초, 중, 고생의 학습심리상담은 물론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갈등심리, 성인 등 일반인에게 있어 늘어나는 성피해상담, 범죄심리, 종교적 심리, 정신적 심리, 노인심리상담 등 정서 장애의 예방과 평가진단에 초점을 두고 있는 정신건강의 재활을 위한 심리상담업무로 그 역할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며 사회적 위치 또한 확고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한국직업방송 - 그녀가돌아왔다! 마음을 치료하는 사람들, 심리상담사)
% 비고
가산점 5% 특수학교교사
보육교사 1급
유치원 정교사
초,중등학교 교사
직업상담사 1급
종교지도사(승려,목사,신부등)
간호사, 의사
공무원(보호직,교정직,보도직,심리직,교육직,생활지도직,농촌지도직,경찰직(청소년선도업무) 3년 이상경력자
사회복지사 1급 4년제대심리학과,재활학과,종교학과,신학과 의대 졸업자 및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기타관련 업무분야 및 학과 심사대상자
가산점 3% 보육교사 2급
유치원 준교사
초.중등학교 준교사
직업상담사 2급
종교전문가(전도사 등)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2급,3급
공무원(보호직,교정직,보도직,심리직,교육직, 생활지도직,농촌지도직,경찰직(청소년선도업무) 3년 미만경력자
4년제 대학 교육학과 졸업자와 예정자
2년제 대학 심리학과,재활학과 졸업자 및 관련학과 졸업 예정자
기타관련 업무분야 및 학과 심사대상자
구분 비고
심리상담사 자격관리기관 한국인재사회교육협회
교육기관 더키움컴즈
자격등록번호 제2016-000126호